본문바로가기
요리사 크게보기

요리사

저자

스티브 마틴

저자

한나 본

옮김

박찬일

발행일

2018-10-01

면수

200*240

ISBN

74

가격

979-11-6172-076-0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시리즈 소개


 


직업의 세계를 직접 훈련하는 최초의 직업 안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새로운 직업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모든 지식, 그리고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어린이 독자들이 직업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아마 체험일 거예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게임과 실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번역하여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지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을 함으로써 직업의 세계를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직업 시리즈입니다.


 


요리사가 되려면 무엇을 잘해야 할까? 요리에 대한 열정만으로 요리사가 될 수 있을까?


몇 해 전부터 요리사가 등장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많아졌습니다. 직접 요리를 하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거나 곳곳의 맛집을 소개하기도 하지요, 이처럼 요리사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이 많은 이유는 아마 사람들이 요리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많아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와 비례하게 요리사를 꿈꾸는 어린이들도 많아졌고요. 하지만 요리사가 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단순히 요리에 대한 열정만으로는 요리사가 되기 어렵습니다. 음식점을 책임지는 일을 하는 만큼 매우 신중하고 논리적인 사람이어야 하고, 최고 수준의 교육과 훈련을 받아야 하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10편 《요리사》에서는 요리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배웁니다. 식재료와 요리 도구를 공부하고, 요리법을 분석하고 따라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경영하고, 메뉴를 개발하는 방법까지 요리사가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직접 해 보면서 요리에 대한 정보도 습득할 수 있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10편 《요리사》는 멋진 요리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추천사>


최근 음식을 만들고 먹는 일에 흥미를 가지는 친구들이 많아졌어요. 요리를 하는 과정을 궁금해 하거나 요리사만의 비법을 궁금해 하기도 하지요. 이 책은 요리사들이 실제로 요리하는 과정과 필요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리의 기본을 이해하고, 훈련을 통해 요리사라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멋진 안내서입니다.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요? 음식을 잘 만들고 싶다고요? 자, 그림 요리사 아카데미에 등록해 보세요.


- 요리 칼럼니스트, <로칸다 몽로> 주방장 박찬일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은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돈벌이 수단만으로 생각하기엔 직업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비중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수없이 고민하고, 신중하지요. 그런 데 비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선배나 멘토를 만나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정보들을 수집하지요. 과연 이런 정보들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지레 겁을 먹고 쉽게 꿈을 포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더욱이 최근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경제적인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어린이들도 사회적인 영향을 받아 공무원이나 교사 등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지요. 하지만 적성에 관계없이 직업을 선택하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꿈꾸던 직업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입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도 알기 어려운, 실제 직업인이 아니라면 알려주기 힘든 내용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장 생동감 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직업은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로 소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