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여덟 살의 시간 관리 크게보기

여덟 살의 시간 관리

랄랄라 학교생활 ② 시간 관리
저자

이서윤

저자

장선환

발행일

2024-02-05

면수

190*250

ISBN

84

가격

9791161726557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학교생활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시간 관리의 모든 것’
재미있는 생활 동화로 시계 읽는 법부터
시간 관리를 잘하는 5가지 방법까지 알아봐요!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어린이가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침 일찍 일어나 시간 맞춰 등교하기’예요. 유치원보다 초등학교는 시간적 제한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큰 어려움 없이 유치원을 다녔던 어린이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크고 작은 문제를 겪지요. 어린이는 ‘아침 일찍 일어나 시간 맞춰 등교하기’를 왜 힘들어할까요?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에요. 몇 시에 일어나야 하는지, 등교 준비에 몇 분이 걸리는지 등 내가 써야 하는 시간에 대해 미리 계산하지 못하거든요. 어린이 스스로 자신의 시간을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다면 부모와 매일 벌이는 아침 전쟁도 사라지고, 더 이상 지각도 하지 않을 거예요. 시간 관리를 통해 내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할 일을 미루지도 않고, 놀 시간도 많아지고요!
《여덟 살의 시간 관리》에서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자녀 교육서와 교과 학습서를 집필한 이서윤 선생님이 시계 읽는 법부터 다양한 계획표 활용법, 시간 관리를 잘하는 5가지 방법 등 시간 관리 Tip을 전부 알려 줍니다. 또한 학교 선생님으로서의 경험과 한 아이의 엄마로서 연구한 자료를 바탕으로 책을 알차게 구성했어요. 여덟 살 도훈이의 우당탕탕 생활 동화, 직접 계획을 세워 보는 ‘째깍째깍 시간 관리’ 활동 페이지, 보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주는 ‘보호자를 위한 우리 아이 시간 관리’로 꾸려져 있답니다. 
여덟 살, 첫 습관이 잡히는 시기에 어린이 스스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여 주세요. 올바른 시간 관리 습관은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었을 때도, 중·고등학교에서 각종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도,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 도훈이의 우당탕탕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매일 지각하고,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여덟 살 김도훈
척하면 착, 쿵하면 짝, 시간 관리의 달인을 만나다!
도훈이는 과연 시간왕이 될 수 있을까요?

도훈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지 벌써 한 달이 흘렀어요. 도훈이는 학교에 잘 적응했을까요? 아니요! 여전히 아침 일찍 일어나는 걸 힘들어하고 덤벙거려요. 오늘도 도훈이는 등교 시간이 한참 지나 학교에 도착했어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준비물도 깜빡 놓고 왔지요. 도훈이는 하루 종일 기분이 안 좋았어요. 제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었으니까요. 그때 방과 후 수업을 같이 듣는 4학년 하연 누나가 말을 걸어왔어요.
“도훈아, 너 오늘 지각하고 준비물도 못 챙겼지? 내가 1학년 때 딱 그랬는데! 좀 도와줄까?”
하연 누나는 이 모든 일이 ‘시간 관리’를 몰라서 그런 거래요! 시간을 잘 지키고 관리하기만 해도 오늘 같은 일은 없을 거래요. 그렇게 도훈이는 시계와 달력 읽는 법을 배우고, 여러 사람을 만나 시간의 소중함을 배워요. 계획은 세우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 낭비된 시간을 찾고 활용하는 법, 미디어 사용이 시간 관리에 미치는 영향도 알게 되고요! 과연 도훈이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내 마음대로 시간을 요리조리 쓰는 시간왕이 될 수 있을까요?

시간 기록표, 각종 계획표, 시간 관리 테스트 등 수록!
어린이가 읽으면서 직접 쓰는 ‘째깍째깍 시간 관리’
초등 교사가 알려 주는 ‘보호자를 위한 우리 아이 시간 관리’

어린이 스스로 시간을 관리하고, 삶을 가꾸어 나가려면 직접 시간 관리를 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여덟 살의 시간 관리》는 동화 사이사이에 ‘째깍째깍 시간 관리’ 활동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시계 읽기, 달력 읽기, 오늘 하루 기록하기, 내가 해야 하는 일에 걸리는 시간 알기, 한 달·한 주·하루 계획표 쓰기, 방학 계획 세우기 등의 활동을 통해 시간 관리를 몸으로 익힐 수 있지요. 이 밖에도 10문제로 구성된 시간왕 테스트도 있어, 어린이가 책을 통해 시간의 소중함을 얼마큼 배웠는지 점검할 수도 있답니다.
‘시간 관리’와 ‘계획’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예요. 시간 관리를 잘하려면 계획을 세우고 잘 지켜야 하니까요. 하지만 어린이가 계획을 실천하기란 쉽지 않아요. 보호자의 도움이 꼭 필요하지요. 아이가 동화를 다 읽었다면, 이번에는 보호자가 동화 뒤에 마련된 ‘보호자를 위한 우리 아이 시간 관리’를 읽을 차례예요. 현직 초등학교 교사 이서윤 선생님의 철저한 자료 조사를 통해 아이와 함께 계획 세우는 방법, 규칙을 정하는 방법, 아이 습관 만들어 주는 방법 등을 공부해 보세요. 주변 환경의 중요성과 시간 관리를 통해 아이의 어떤 부분이 성장할 수 있는지 등을 자세히 알게 될 것입니다. 

※ 초등 교과 연계
1학년 2학기 수학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2학년 2학기 수학 〈시각과 시간〉
3학년 도덕 〈아껴 쓰는 우리〉
5학년 도덕 〈바르고 희망차게 가꾸어 가는 나의 삶〉
6학년 도덕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저학년 아이들의 신나는 학교생활을 책임지는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는 저학년 아이들이 ‘랄랄라’ 콧노래가 나올 만큼, 신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재미있는 동화로 자신감을 높여 주고, 직접 생각하고 써 보는 다양한 활동 페이지로 학교생활을 잘 준비할 수 있게 하지요. 보호자를 위해 마련된 페이지는 보호자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것은 물론, 현직 교사의 실속 있는 정보도 제공한답니다. 〈랄랄라 학교생활〉을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는 첫걸음을 준비하세요. 자신감이 쑥쑥 자라, 몸도 마음도 건강한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