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과학자 크게보기

과학자

저자

스티브 마틴

저자

에시 킴피메키

옮김

이정모

발행일

2018-10-01

면수

200*240

ISBN

74

가격

979-11-6172-074-6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시리즈 소개

 

직업의 세계를 직접 훈련하는 최초의 직업 안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새로운 직업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모든 지식, 그리고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어린이 독자들이 직업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아마 체험일 거예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게임과 실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번역하여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지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을 함으로써 직업의 세계를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직업 시리즈입니다.

 

과학자가 되려면 무엇을 잘해야 할까? 나도 과학자가 될 수 있을까?

과학자는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 봤을 직업입니다. 다양한 연구를 하면서 인류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온 과학자는 정말 매력 있는 직업이지요. 하지만 과학이란 학문은 어린이들에게는 조금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낯설고 쉽게 접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과학은 우리 곁 가까이에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환경과 자연을 관찰하고, 여러 물질의 화학적 또는 물리적 특성을 파악하고, 밤하늘의 별을 살피는 것 자체가 이미 과학입니다. 전혀 두려워하거나 낯선 학문이 아닙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8편 《과학자》에서는 과학자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임무를 수행합니다. 과학의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물론, 두뇌 훈련, 천체 관측, 일식과 월식 관측 등 다양한 훈련을 합니다. 또한 실험실에서 일하는 과학자, 우주를 연구하는 과학자, 지구를 연구하는 과학자, 생명을 연구하는 과학자 등 다양한 과학자들을 만나고, 그들이 하는 일을 배웁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8편 《과학자》는 여러 임무와 훈련을 하면서 실패와 성공을 경험할 수 있는 훌륭한 직업 안내서입니다.

 

<추천사>

과학이 너무 어렵다고 합니다. 보고 배우기만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과학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학의 세계로 쉽게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직접 하는 것이지요. 거창한 과학 전시물을 하는 것보다 작은 것이라도 직접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패할 가능성이 크지만 괜찮습니다. 그러면서 과학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직접 해 보면서 실패를 경험하게 하는 훌륭한 안내서입니다.

-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이정모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은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돈벌이 수단만으로 생각하기엔 직업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비중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수없이 고민하고, 신중하지요. 그런 데 비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선배나 멘토를 만나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정보들을 수집하지요. 과연 이런 정보들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지레 겁을 먹고 쉽게 꿈을 포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더욱이 최근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경제적인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어린이들도 사회적인 영향을 받아 공무원이나 교사 등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지요. 하지만 적성에 관계없이 직업을 선택하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꿈꾸던 직업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입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도 알기 어려운, 실제 직업인이 아니라면 알려주기 힘든 내용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장 생동감 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직업은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로 소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