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천연팩 & 스크럽 30 크게보기

천연팩 & 스크럽 30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
저자

일레인 스태버트

옮김

김은영

발행일

2019-02-25

면수

210*210

ISBN

152쪽

가격

9791185018645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꿀광 피부는 타고나는 것이다? 가꾸는 것이다!
요즘 연예인들은 ‘피부의 비결이 뭐냐’고 묻는 질문에 ‘피부과’라고 당당하게 답하곤 한다. 연예인들의 꿀광 피부는 하늘이 내려준 거라고 생각했던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들의 대답은 ‘피부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라는 진리를 알려준다. 물론 타고는 데에다가 가꾸기까지 하면 금상첨화.
하지만 그들의 피부를 닮고 싶다고 매번 피부과 혹은 뷰티살롱에서 관리를 받기는 쉽지 않다.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마냥 그들의 재력(?)과 피부를 부러워할 필요는 없다. 자연이 세상 사람 모두에게 공평하게 내려 준 여러 가지 선물을 이용하면 되니까.  
자연은 우리가 피부를 ‘관리받은 것처럼’ 만들 수 있도록 과일과 채소, 달걀과 꿀, 우유, 허브, 소금 같은 선물을 제공한다. 냉장고나 주방의 선반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이러한 천연 재료들과 몇 분의 시간만 있으면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 자꾸 만져 보고 싶은 ‘연예인 부럽지 않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천연 팩과 스크럽이라니, 뭔가 손이 많이 가지 않을까 싶을 수도 있다. 하지만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냉장고에 있는 오이를 썰어서 얼굴에 올려 본 적이 있다면 당신은 이미 천연 팩의 효과와 간편함을 알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새로 발간된 《천연 팩 & 스크럽 30》은 천연 재료를 이용하여 얼굴은 물론이고 손과 발 그리고 전신까지 관리할 수 있는 천연 팩과 스크럽 레시피 30가지를 제공한다. 영국에서 허브를 직접 재배하며 환경친화적이고 피부 건강에 좋은 천연 세안용품과 목욕용품 등을 제작하는 회사를 운영 중인 저자는, 천연 재료들과 전통적인 방법을 현대적으로 재탄생시킨 레시피를 이 책 《천연 팩 & 스크럽 30》을 통해 선보인다.

커피를 내리고 남은 가루에 식용유를 섞어 핸드 스크럽으로
《천연 팩 & 스크럽 30》은 단순히 천연 재료를 이용한 레시피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우선 팩과 스크럽 그리고 랩이 무엇인지,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효과는 무엇인지부터 알려준다. 그리고 이것들을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은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그 다음, 이 책에서 사용할 각 천연 재료들의 주요 성분과 그것들의 역할, 그리고 어떤 피부에 적당하며 어떤 효과를 내는지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살구씨 가루나 아몬드 가루, 커피 가루, 대나무 가루, 복숭아씨 가루, 속돌 가루, 소금, 설탕 등은 훌륭한 천연 각질 제거제이다. 순한 성질의 아몬드 가루는 민감성 피부에 특히 좋고, 구멍이 많은 화산석인 속돌의 가루는 손이나 발 그리고 바디 스크럽의 재료로 훌륭하다.
별도의 레시피 없이 이 재료들로 스크럽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 가루를 버리지 말고 원하는 오일과 혼합해서 바디 스크럽으로 쓰면 된다. 혹은 주방일을 마치고 커피 가루 한 줌에 식용유를 적당히 섞어 손에 문지르면 핸드 스크럽이 된다. 각질 제거 효과를 더 강하게 하고 싶다면 소금과 커피를 1:4의 비율로 섞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성 피부에는 바나나, 모공 수축에는 토마토를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과일은 그 자체만으로 효과 좋은 페이스 팩이다. 맛좋은 망고는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의 탄성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고, 복숭아는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되살려 준다. 수박은 피부의 해독과 재생 작용이 탁월하다.
과일을 즉석에서 페이스 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푹 익은 아보카도나 바나나를 으깨서 피부에 발랐다가 물로 씻어낸다든지, 잘 익은 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얼굴에 가볍게 문지른 후 씻어내는 것으로도 훌륭한 페이스 팩이 된다. 비타민 A와 비타민 E 등 영양이 풍부한 과일의 여왕 아보카도는 건성 피부에 특히 효과가 좋으며, 칼륨과 비타민 A가 풍부한 바나나는 민감성 피부와 건성 피부에 좋다. 피지 제거와 모공 수축 효과를 지닌 토마토는 피부를 환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각종 허브와 식물성 재료들은 스크럽이나 팩에 첨가하기 좋은 재료이며, 달걀과 유제품, 초콜릿, 과일과 채소 등은 우리 피부에 여러모로 효과가 좋다.

안전한 천연 재료들로 간편하게 만들어 쓰자
이 책 《천연 팩 & 스크럽 30》은 피부에 좋은 효과를 지닌 다양한 천연 재료들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한다. 각 피부 타입별로, 그리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재료들을 선택해서 자신만의 천연 팩이나 스크럽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얼굴 뿐만 아니라 전신을 위한 스크럽과 랩에 대한 설명과 레시피도 들어 있어서 더욱 실용적이다.
천연 재료는 피부에 좋은 효과를 지녔다는 데에만 장점이 있는 것이 아니고, ‘안전하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팩이나 스크럽 제품들의 성분을 믿을 수 없다면, ‘완전 대박!’이라고 극찬하며 쏟아지는 후기들을 신뢰할 수 없다면, 혹은 그런 제품들이 내 피부에 맞지 않는다면 이제는 안전한 천연 재료들로 직접 만들어 써 보자.
허브 가루와 오일들은 그냥 섞기만 하면 되고, 과일이나 채소는 거기에 으깨는 과정을 더하기만 하면 된다. 쉽게 구할 수 있고 간단하고 안심할 수 있는 천연 팩과 스크럽.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


천연팩스크럽30_미리보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