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5 코더 크게보기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5 코더

저자

션 맥매너스

저자

로잔 매가

옮김

김의석

발행일

2017-12-21

면수

200*240

ISBN

74

가격

9791161720241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직업의 세계를 직접 훈련하는 최초의 직업 안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새로운 직업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모든 지식, 그리고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어린이 독자들이 직업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아마 체험일 거예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게임과 실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번역하여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지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을 함으로써 직업의 세계를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직업 시리즈입니다.


 


코더는 어떤 일을 하고, 코딩은 무엇일까? 나도 코더가 될 수 있을까?


코더라는 직업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코딩은 들어본 적이 있지요? 코더는 코딩을 통해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다루는 일을 해요. 우리에게는 컴퓨터 프로그래머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하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코딩은 무엇일까요? 코딩은 코더가 컴퓨터 언어로 코드를 만드는 일을 말해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중심이 되는 기술이지요. 생생한 체험과 실전 훈련을 함께 한다면 좀 더 쉽게 코더의 세계를 알아볼 수 있어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5편 《코더》에서는 다가올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가장 기본적인 기술이며 지식이 될 코딩에 대해 설명하고, 코딩이 쓰이는 다양한 분야와 직업을 소개합니다. 코딩을 가장 쉽고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스크래치를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익히고, 코딩을 이용해서 게임, 음악, 캐릭터 등을 만들어요. 또한 HTML 언어로 웹 페이지를 만들면서 인터넷 웹페이지의 구조와 기능, 구성도 파악할 수 있어요. 코더가 되기 위한 실전 훈련을 마치면 자격증도 받을 수 있어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5편 《코더》는 코더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코딩을 배우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추천사>


코딩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가장 기본적인 기술이며 지식입니다. 이 책은 코더라는 직업을 통해 코딩을 현실감 있게 소개합니다. 가장 쉬운 컴퓨터 언어인 스크래치로 게임을 만들거나 음악을 작곡하면서 코딩의 즐거움을 느껴 보고, HTML 언어로 웹 페이지를 만들면서 인터넷 웹 페이지의 구조와 기능, 구성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코더의 꿈에 도전해 보길 바랍니다.


?전 삼성전자 수석 연구원, 공학 박사 김의석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은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돈벌이 수단만으로 생각하기엔 직업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비중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수없이 고민하고, 신중하지요. 그런 데 비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선배나 멘토를 만나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정보들을 수집하지요. 과연 이런 정보들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지레 겁을 먹고 쉽게 꿈을 포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더욱이 최근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경제적인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어린이들도 사회적인 영향을 받아 공무원이나 교사 등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지요. 하지만 적성에 관계없이 직업을 선택하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꿈꾸던 직업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입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도 알기 어려운, 실제 직업인이 아니라면 알려주기 힘든 내용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장 생동감 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직업은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로 소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