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생각하는 건축 크게보기

생각하는 건축

저자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 다니엘 미지엘린스키

저자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 다니엘 미지엘린스키

옮김

이지원

발행일

2015-11-17

면수

200*200

ISBN

156

가격

978-89-7474-486-1

가격

15,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위대한 ‘생각’을 만나다!”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한 안내서!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작품들과 그 탄생의 순간을 소개합니다



커튼으로 벽을 만든 집, 모래주머니로 지은 집, 거품 모양으로 지은 집이 있을까요? 그럼요. 우리에겐 기발한 생각이 넘쳐 나는 ‘건축가’들이 있잖아요. 건축가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있으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해요.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예술 감각을 길러 주는 <예술 쫌 하는 어린이>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생각하는 건축》에서는 세계 곳곳에 있는 서른다섯 가지 특별한 집들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그 집들이 만들어지기까지 건축가들이 어떤 생각을 했는지도 알 수 있어요. 《생각하는 건축》은 집들의 장점과 역할을 정확하면서도 간결하게 설명하고, 유쾌하고 감각적인 그림으로 집의 구조와 기능도 알려 주지요. 세계적인 집들이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무엇을 보고 영감을 얻었는지를 하나씩 살피다 보면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위대한 생각과 뛰어난 감각을 저절로 익히게 될 거예요. 새로운 생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건축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건축의 기본과 상식을 깨다!”



건축은 무겁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날려 줄 《생각하는 건축》



 



《생각하는 건축》에서는 세계적인 건축가들과 그들의 건축물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예술적으로 뛰어난 건축물도 있고, 건축의 기본과 상식을 깬 건축물 등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건축물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살펴보세요. 이 책을 읽다 보면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건축이 어떤 것인지, 즐거움과 유쾌함을 주면서도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한 새로운 의미의 ‘건축’이 보일 것입니다. 이 책에는 집이 지어진 연도, 소재, 기능 등을 보여주는 그림 기호도 있습니다. 숨은 그림을 찾듯 그림 곳곳에 숨어 있는 정보를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폴란드가 낳은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알렉산드라, 다니엘 부부의 감각적인 그림은 건축의 구조는 물론 어떠한 기능을 해내는지 유머러스하게 보여 줘 읽는 재미까지 선사합니다.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는 물론 건축에 관심이 많은 어른들도 유익하고 즐겁게 볼 책입니다.



 



 



미래의 건축가, 디자이너, 예술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선사할 어린이 예술 교양서 <예술 쫌 하는 어린이> 시리즈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예술적인 감각을 길러 주는 <예술 쫌 하는 어린이> 시리즈입니다. 세계적인 현대 건축가들과 그들의 기발한 생각으로 지은 건축물들을 담은 《생각하는 건축》이 첫 번째 권으로 이어,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제품을 소개하는 《상상하는 디자인》, 20세기 예술의 지평을 넓힌 현대 미술가들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한눈에 만나 보는 《꿈꾸는 현대 미술》로 구성되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디자이너, 예술가들의 기발한 생각이 탄생한 순간과 마주하고 나면, 보다 열린 사고를 할 수 있고, 예술적 감각이 자라날 것입니다. 각각의 작품들을 꼼꼼하게 살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마련한 그림이 돋보이고, 관련된 정보가 그림 기호로 쉽게 전합니다. 미래의 건축가, 디자이너, 예술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선사합니다.



 



  추천사



《생각하는 건축》은 건축가인 나에게 대단한 자극을 주었습니다.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은 말할 것도 없고, 신기한 세계 건축물들과 그에 대한 간결하고 논리적인 해석도 매우 놀라웠습니다. 이렇게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는 건축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미래의 건축은 사람들에게 안전과 편리성 외에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생각하는 건축》은 좋은 상상력 자극제가 될 것입니다.



김찬중(더 시스템 랩 대표, 경희대학교 건축대학원 초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