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소개
직업의 세계를 직접 훈련하는 최초의 직업 안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새로운 직업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모든 지식, 그리고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어린이 독자들이 직업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아마 체험일 거예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게임과 실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번역하여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지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을 함으로써 직업의 세계를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직업 시리즈입니다.
의사가 되려면 무엇을 잘 해야 할까? 환자는 어떻게 진료할까? 나도 의사가 될 수 있을까?
의사는 많은 사람들이 선망하는 직업입니다.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의 증상을 파악해서 치료해 주고 때로는 어려운 사람을 의료 기술로 돕기도 하지요. 특히 전쟁과 그로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던 우리나라 사람들은 의사라는 직업을 매우 귀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의사가 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는 일 외에 어떤 일을 하는지, 무엇을 잘 해야 하는지 등은 잘 알려져 있지 않기도 하고요. 확실한 것은 의사는 사람의 생명을 책임지는 일을 하는 만큼 매우 신중하고 논리적인 사람이어야 하고, 최고 수준의 교육과 훈련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이에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7편 《의사》에서는 환자의 감정을 살피는 일부터 신체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직접 치료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또한 병원의 구조, 병원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 여러 의학 장비와 용어도 익힙니다. 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들을 익히며 실제로 진단을 내리고, 어떤 진료를 할지 직접 결정해 보기도 합니다. 실전에 필요한 거의 모든 지식을 배우는 셈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7편 《의사》는 의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추천사>
의사는 수많은 직업들 중에서 비교적 자주 만나는 직업입니다. 의사를 꿈꾸는 어린이들도 많지요. 그런데도 의사나 의학에 대한 정보는 잘 모릅니다. 이 책은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의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병원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물론, 건강과 질병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의료가 누구에게나 필요한 기본적인 서비스인 만큼, 의사를 꿈꾸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재미있는 안내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강병철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은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돈벌이 수단만으로 생각하기엔 직업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비중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수없이 고민하고, 신중하지요. 그런 데 비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선배나 멘토를 만나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정보들을 수집하지요. 과연 이런 정보들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지레 겁을 먹고 쉽게 꿈을 포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더욱이 최근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경제적인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어린이들도 사회적인 영향을 받아 공무원이나 교사 등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지요. 하지만 적성에 관계없이 직업을 선택하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꿈꾸던 직업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입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도 알기 어려운, 실제 직업인이 아니라면 알려주기 힘든 내용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장 생동감 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직업은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로 소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