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누가 네발로행진호를 훔쳐 갔다고?!”
우주를 발칵 뒤집어 놓은 대도 디디와의 한판 승부!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SF 창작 동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 《사라진 네발로행진호를 찾아라》
열정적인 우주 탐험가 나비 선장과 지루한 걸 못 참는 일등 항해사 뚱이, 책 없이는 못 사는 요리사이자 의사 붕이, 뭐든지 고치는 공학 박사 보라! 개성 만점 대원들이 우주선 네발로행진호를 타고 우주를 누비며 겪은 모험 이야기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 그 마지막 이야기 《사라진 네발로행진호를 찾아라》가 출간되었습니다.
나비 선장은 우주 대문의 비밀을 푸는 일에 몰두한 나머지 극심한 두통을 얻고 의사 붕이가 나비 선장에게 휴식을 권합니다. 나비 선장과 대원들은 행성 전체가 놀이공원인 ‘유원지 행성’에 가서 삼 일 동안 푹 쉬기로 하지요. 각자 원하는 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맘껏 하며 푹 쉰 대원들은 네발로행진호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맙소사! 네발로행진호가 사라졌어요! 나비 선장은 물론 붕이, 뚱이, 보라 모두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일 앞에 어찌할 줄을 모릅니다. 급히 뚱이가 영상 신호를 살펴보니 네발로행진호는 이미 은하계 너머로 가 있어요! 대체 누가 네발로행진호를 훔쳐 간 걸까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의 다섯 번째 우주 탐험 미션!
“우주 대문을 만날 수 있을까?”
나비 선장과 대원들은 가진 돈을 모두 모아서 겨우 고물 우주선을 빌립니다. 슈퍼 엔진을 단 네발로행진호를 따라가려면 일 년 365일 쉬지 않고 꼬박 달려도 모자랄 판국이지요. 그런데 돌연 네발로행진호가 고물 우주선을 향해 되돌아오는 게 아니겠어요? 화상 통신 신호와 함께 네발로행진호를 훔친 범인 얼굴이 모니터에 나오는데, 복슬복슬 하얀 토끼였어요!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우주 곳곳에서 비열한 도둑질을 하는 걸로 유명한 대도 디디가 네발로행진호를 훔친 거예요. 나비 선장과 대원들은 디디에게 우주선을 돌려달라고 했지만 디디는 대원들을 잔뜩 비웃고는 고물 우주선 날개를 부러뜨리고 달아나버렸어요. 꼼짝달싹 움직일 수 없게 망가진 우주선에서 SOS 구조 신호를 보내는데, 과연 나비 선장과 대원들은 우주 미아가 되지 않고 대도 디디에게 네발로행진호를 되찾아 올 수 있을까? 또, 오랫동안 나비 선장과 대원들의 탐험 대상이었던 우주 대문의 비밀이 풀릴까요? 《사라진 네발로행진호를 찾아라》에서 마지막 탐험 이야기를 읽어 봐요!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로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은
이승민 작가의 SF 창작 동화 시리즈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에는
기발한 상상력, 거침없는 전개로 무장한 유쾌한 이야기와,
독보적인 표현력으로 유명한 서현 작가의 개성 넘치는 그림이 가득합니다!
아이들이 재미있다며 먼저 알아본 동화책 시리즈 <숭민이의 일기>를 쓴 이승민 작가가 평소 지닌 우주에 대한 관심과 동경으로 SF 창작 동화 시리즈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를 썼습니다. 첫 권으로 《파란 혜성의 정체를 밝혀라!》가, 두 번째 권으로 《은하계 만물상과 슈퍼 엔진!》가, 세 번째 권으로 《우주 최고의 악당이 된 나비 선장!》이, 네 번째 권으로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이, 마지막 다섯 번째 권으로 《사라진 네발로행진호를 찾아라》가 출간되었습니다. 권마다 예측 불허의 사건이 터지고, 개성 만점 대원들은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합니다. 드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에는 세상을 바라보는 다정한 시선도 담겨 있습니다. 아이들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읽으며 우주만큼 무한한 상상력과 어려움에 처한 상대를 돕는 마음과 정의감을 키울 것입니다. 우주에 대한 꿈도 꿀 테고요.
특색 있는 그림책 작가로 자리매김한 서현 작가는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마치 만화 영화처럼 경쾌하면서도 긴박감 넘치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진 무한 상상이 활자와 그림으로 아이들 마음에 재미있는 이야기로 수놓아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