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내 똥꼬는 힘이 좋아 크게보기

내 똥꼬는 힘이 좋아

저자

류형선

저자

박정섭

발행일

2021-12-22

면수

196*250

ISBN

40

가격

9791161724201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똥” 소리만 들어도 “깔깔깔” 웃음 터지는 아이들에게 
선사하는 세상 기발한 "똥꼬" 그림책! 
《내 똥꼬는 힘이 좋아》 

잘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게 잘 싸는 것이지요. 똥을 잘 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밥을 먹을 때 채소와 고기 등 반찬을 골고루, 꼭꼭 씹어 먹고, 가만히 앉아 있기보단 몸을 충분히 움직여야 해요. 물도 충분히 마시고요. 그리고 꼭 필요한 한 가지! 바로 어떤 똥이든 시원하게 밖으로 내보내는 튼튼하고 힘 센 ‘똥꼬’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몸에서 ‘항문(똥꼬)’은 엄마 배 속에서 생명이 피어날 때 가장 먼저 생기는 기관으로 몸에서 필요 없는 노폐물을 내보내는 아주 중요한 일을 합니다. 그런 ‘똥꼬’가 주인공인 흥겨운 국악 동요 <내 똥꼬는 힘이 좋아>가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으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기발한 상상력을 위트 있는 그림으로 마술사처럼 촤르륵 펼쳐 내는 박정섭 작가가 온갖 똥들의 마라톤으로 힘 좋은 똥꼬 이야기를 전합니다. 긴 똥, 짧은 똥, 두꺼운 똥, 얇은 똥, 황금 빛깔 누런 똥, 거무잡잡 검은 똥 등 각기 다른 모습의 개성 있는 똥들이 어딘가를 향해 신나게 달려갑니다. 그들이 결승선에 가까워질수록 아이 역시 다급한 표정으로 한 손에 두루마리 휴지를 들고 화장실로 달려가는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림책에서 아주 시원한 마지막 장면을 확인해 보세요. 


국내 최초 <국악 동요 그림책> 시리즈!
흥겹고 서정적인 가락과 어우러진 개성 넘치는 그림들로 
보고 듣는 즐거움을 전하며 예술적 감각을 키웁니다. 

<국악 동요 그림책>은 오랫동안 국악을 연구하고 국악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 온 류형선 선생님이 작곡한 국악 동요들을 그림책으로 엮은 시리즈입니다. 
누구나 꽃처럼 아름다운 존재라고 노래하는 《모두 다 꽃이야》, 엄마와 아빠를 보며 미래를 상상하는 아이의 소망을 담은 《나도 어른이 되겠지》, 한바탕 신나게 놀고 난 후에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자는 《모두 제자리》, 신나는 노랫말로 손발을 깨끗하게 씻을 때를 알려 주는 《손 씻기 발 씻기》, 여러 밥과 반찬들이 입을 모아 맛없는 밥은 하나도 없다고 이야기하는 《맛없는 밥은 없어》, 여럿이 함께 밖에 나가 놀고 싶어지는 《밖에 나가 놀자》, 똥들의 마라톤으로 온갖 종류의 똥들을 보여 주는 《내 똥꼬는 힘이 좋아》까지! 
 잘 먹고 잘 씻고 잘 싸고, 신나게 밖에 나가 놀고,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하고, 자존감을 키우며 미래를 꿈꾸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를 노래하는 국악 동요들을 그림책으로 만나 보세요. 


노래로 자라는 아이들 
그림책을 보며 국악 동요를 불러요.

동요는 아이에게 아주 좋은 놀이이자 아이의 발달과 성장을 돕는 좋은 도구입니다. 오감을 자극하기 때문이지요. 특히 부모가 아이에게 직접 불러 주는 동요는 아이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며 아이 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악 동요 그림책> 시리즈에는 책마다 마지막 장에 악보를 실었습니다. 악보를 보며 아이와 함께 노래를 불러 보세요. 아이와 정서적인 교감은 물론 예술적 감각도 기를 것입니다. 이 시리즈에 들어간 국악 동요는 국악방송 홈페이지에서 영상과 음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래마다 다르게 들어간 가야금, 해금, 피리, 태평소 등 우리 악기의 소리와 리듬을 느껴 보세요. 때로는 신명나게, 때로는 서정적인 선율로 연주하는 국악 동요를 들으면 국악과 친숙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