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룡 배틀 크게보기

공룡 배틀

저자

지니 존슨

옮김

김은영

발행일

2007-11-15

면수

215*245

ISBN

144쪽

가격

978-89-7474-620-9 73

가격

25,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지구상에 존재했던 가장 놀라운 파충류!
약 1억 5천만 년 동안 지구를 지배했던
선사시대의 최강자!

지금부터 선사 시대 최강자 공룡들의
서바이벌 전략이 시작된다.


지금도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며 게임,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영화에서
단골 인물로 등장하는 인기 스타, 공룡!
그러나 수수께끼와 같은 선사 시대 지배자는 백악기 말 홀연히 지구상에서 그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화석이나 뼈 조각, 그리고 미스터리와 같은 묘한 신비감만 우리에게 남긴 채 말이다.
과학자들은 남아 있는 화석이나 뼈 조각, 유적지를 통해 공룡의 모습을 상상으로 만들어 내었다. 과연 과학자들의 손을 거쳐 탄생한 공룡들은 어떤 모습일까? 그리고 그 공룡들은 당시 어떻게 지구를 지배했을까? 왜 어느 날 갑자기 지구상에서 사라지고 말았을까?


공룡 세계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참고서 -공룡 책의 종합편

기존에 나와 있는 공룡 책들은 고생대 중생대와 같은 시대별 개괄이나 수치적 분류, 용반목과 조반목과 같은 구조적 분류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정작 주인공인 공룡에 대한 이야기가 별로 없거나, 있다고 해도 몇몇 대표적인 공룡들에 대해서만 소개함으로써 그 내용이 거의 비슷비슷한 경우가 많았다. <공룡 배틀>은 이러한 점을 완벽하게 보완해 놓은 책이다.
전문가들의 치밀한 연구를 바탕으로 공룡의 출현과 진화, 생태와 멸종에 이르기까지 공룡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을 알려 주는 공룡 세계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참고서다. 예를 들면 최초의 파충류와 공룡이 나타난 시기는 언제인지, 공룡들마다 좋아하는 먹이와 특별한 생존 기술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서식지는 어디인지, 어떻게 자신을 보호하고, 어떻게 위험으로부터 도망치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무리 지어 다니며 살아남았는지, 그리고 6천 5백만 년 전 갑자기 사라진 이유는 무엇인지 등 공룡 세계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정보를 설명해 놓았다.
또한 100여 종이 넘는 공룡들 각각에 대한 세세한 정보와 특이 사항까지 알아보기 쉽게 정리하여 보여 주는 공룡이 주인공인 진정한 공룡 책이다. 공룡 한 마리 한 마리마다 활동했던 시기와 영역, 사는 곳, 몸길이와 같은 정확한 생물학적 정보는 물론 전투 기술, 그리고 고유한 특성을 바탕으로 붙인 우스꽝스러운 별명까지 100여 종이 넘는 공룡들에 대한 방대한 정보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고생대,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 시대별 대륙 분포와 자연 환경, 그리고 그 속에 살고 있는 동식물과 기후 생태계까지 공룡과 파충류 들이 번성했던 당시 지구 모습도 생생하게 보여 준다.
이처럼 <공룡 배틀>은 전문가들의 치밀한 연구를 바탕으로 선사 시대 놀라운 공룡 세계의 모든 것을 낱낱이 보여 주는 공룡 책의 종합 교과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선사 시대의 최강자 공룡들의 서바이벌 전략
수백만 년 전, 세상의 모든 생명들을 지배하던 공룡과 고대 파충류들은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먹이를 구하거나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치열하게 싸워야 했다. 자신의 영역을 지키고, 먹이를 구하고, 살아남기 위한 공룡들의 전투는 그만큼 무시무시하고 필사적이었다. <공룡 배틀>에서는 이런 놀라운 동물들의 능력을 살펴봄으로써 동물들이 어떻게 치열한 전투에서 살아남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 무시무시한 배틀 현장 공룡 vs 공룡
티라노사우루스와 트리케라톱스가 싸웠다면 누가 이겼을까? 만약 알로사우루스가 으슥한 곳에 숨어 있다가 디플로도쿠스를 습격했다면 누가 꼬리를 내리고 절룩거리며 도망쳤을까? 이 책은 공룡과 공룡이 실제로 맞붙었을 때 지닌 힘이나 기술, 전투력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대결 무대를 설정해 놓고 배틀 현장을 생동감 있게 보여 줌으로써 각 공룡의 위험도와 레벨을 비교하고 그 서열을 정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전문가들의 사실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놀라운 공룡들의 전투 현장을 완벽하게 되살려 놓았다.
특히 각 공룡이 가지고 있는 힘, 민첩성, 속도, 특별한 기술, 전투 전략 등 그 다양한 능력치를 게임의 시스템처럼 1~10까지 점수를 매겨 놓고 매 장마다 마치 게임 화면처럼 구성해 놓은 것은 게임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공룡에 대해 접근할 수 있게 도와준다.

대결무대 - 고생대 초기 파충류의 등장부터 트라이아스기, 쥐라기를 거쳐 백악기가 끝날 무렵 지구상에서 모든 공룡들이 자취를 감출 때까지의 시대별(언제), 공간별(어디서)로 그 전투 무대를 설정해 놓았다.

전투 전략 - 속도, 힘, 호신용 무기, 무시무시한 생김새, 민첩성을 1~10까지 점수를 매겨 서로 그 우위를 비교할 수 있게 해 놓았다.

특별한 기술 - 비행, 헤엄치기, 무리의 본능 등 각각의 공룡들이 효과적으로 사용했던 뛰어난 기술을 중점적으로 서술해 놓았다.

위험도 - 2.7의 스쿠텔로사우루스에서 8.5의 티라노사우루스까지 위험도를 점수로 나타내었다.


󰋏 공룡 시대를 되살려 놓은 자료와 그림, 재미있는 스티커 놀이까지
책의 마지막 장 점수표에는 각 전투 전략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승자들의 기록이 나온다. 힘, 속도, 무시무시한 생김새, 호신용 무기, 민첩성, 특별한 기술, 위험도를 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아 책 전체 내용을 한 번에 꿰뚫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동시에 그동안 습득한 정보를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책을 덮을 수 있게 해 놓았다. 특히 시대별 플레이오프에서는 그동안 벌어졌던 배틀의 최후 승자는 어떤 공룡인지 상상해 볼 수도 있다. 새로운 시대가 열릴 때마다 각 시대를 대표했던 가장 사나운 공룡들이 시대와 공간을 건너뛰어 한 무대에서 토너먼트 식으로 싸움을 벌였을 때 과연 최고의 챔피언 자리에 오른 주인공은 어떤 공룡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책과 함께 지급되는 브로마이드에서도 가장 사나운 공룡들의 위험도 베스트와 챔피언에 오른 공룡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아이들은 책을 보고 직접 손으로 공룡 스티커를 붙여 보면서 공룡들의 이름도 다시 한 번 익히고 재미있는 놀이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100여 종이 넘는 공룡들의 방대한 일러스트 또한 공룡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해 준다. 수많은 화가들이 참여하여 거대한 공룡들의 전체적인 모습은 물론 등과 꼬리에 돋아난 가시나 돌기, 날카로운 이빨 등 그 세세한 특징까지 정성을 기울려 입체적으로 복원해 놓은 그림은 죽은 공룡의 이미지를 넘어서 살아 있는 동물로서 사실적인 정보를 전해 주고 있다.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 무시무시한 공룡들의 전투 장면이나 눈앞에 펼쳐진 듯 생생한 선사 시대 자연 환경은 우리를 자연스럽게 공룡의 세계로 이끌어 준다.
󰋐 공룡을 찾아 선사 시대로 떠나는 신나는 탐험 - <공룡 배틀> 들여다보기
❶ 싸움의 규칙
고생대,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 각 시대별 특징과 초기 파충류와 공룡의 등장, 생물학적 분류, 그리고 그 유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최초의 파충류와 용반목, 조반목 공룡의 골격이나 양서류와 파충류 알에 대한 설명은 자연스럽게 초기 파충류와 공룡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❷ 고생대의 격투
석탄기와 페름기 대륙 모습과 자연 환경, 초기 파충류와 포유류를 닮은 파충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몸집이 큰 초식 파충류 모스콥스와 몸집이 작고 사나운 리카에놉스의 대결은 무리 지어 공격하는 것이 얼마나 효과적인 공격 방법인지 알려 준다.

❸ 트라이아스기의 격투
트라이아스기 대륙의 모습과 자연 환경, 날아다니는 최초의 파충류인 익룡과 초기 공룡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에리트로수쿠스와 키노그나투스의 대결은 강한 턱이 얼마나 강력한 무기가 되었는지 보여 준다.

❹ 쥐라기의 대결
쥐라기 대륙의 모습과 자연 환경, 바다 파충류 수장룡과 어룡, 마지막으로 진화한 용각류 공룡, 그리고 공룡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켄트로사우루스와 알로사우루스의 대결은 몸집이 작은 공룡이 가진 날카로운 가시 돋친 꼬리가 얼마나 위협적인 것이었는지 보여 준다.

❺ 백악기의 격돌
백악기의 대륙의 모습과 자연 환경, 방어 무기나 무시무시한 생김새, 민첩성과 같은 전투 전략, 공룡의 멸종, 그리고 백악기의 수많은 공룡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티라노사우루스와 트리케라톱스의 대결은 날카롭고 섬뜩한 이빨이 얼마나 치명적인 무기가 되었는지 알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