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신화와 미로(빅북) 크게보기

신화와 미로(빅북)

아리아드네의 실을 따라서
저자

얀 바이틀릭

저자

얀 바이틀릭

옮김

김영화

발행일

2020-06-10

면수

272×370

ISBN

72쪽

가격

9791161722375 74210

가격

25,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미로에서 길을 찾으며 만나는 그리스 신화 
그리스 신화를 읽어 본 적이 있나요? 아마 우리나라 역사보다 그리스 신화를 먼저 읽은 어린이도 분명 있을 거예요. 아직 안 읽어 봤다고요? 만약 안 읽어 봤더라도 제우스, 아폴론 같은 신들의 이름은 들어본 적 있을 거예요. 헤라클레스나 오디세우스 같은 영웅들의 이름이라든지, 트로이 목마 같은 것들에 대해서도요. 그만큼 그리스 신화는 우리에게 익숙한 이야기니까요.
그리스 신화를 읽어 봤다면, 어떤 책으로 읽어 봤나요? 만화책인가요 아니면 동화책인가요? 미로를 찾으며 그리스 신화를 읽어 보는 건 어때요? 바로 이 책《신화와 미로》와 함께 말이에요.
《신화와 미로》는 미로찾기 책이기도 하고 그리스 신화 책이기도 하답니다. 꼬불꼬불 미로 속에서 길을 찾아가며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다양한 신들과 영웅들 그리고 흥미로운 사건들을 만날 수 있거든요.
왜 그리스 신화를 미로와 엮어 놓았냐고요? 바로 그리스 신화 속에 미로에 대한 이야기가 있거든요. 이 책의 작은 제목은 ‘아리아드네의 실을 따라서’예요. 아리아드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미노스 왕의 딸이에요. 미노스 왕의 궁전에는 미로가 있는데, 그 안에는 반은 인간이고 반은 황소인 미노타우로스가 갇혀 있어요. 미노스 왕은 미노타우로스의 먹이가 될 아테네의 소년소녀들을 미로 속에 던져 놓지요.
아테네 왕의 아들인 테세우스는 미노타우로스를 죽이기 위해 미로 속으로 들어가요. 그때 테세우스를 사랑하는 아리아드네가 실뭉치를 건네면서 미로 입구에 실을 매어 둔 채로 풀어가며 미노타우로스가 있는 곳으로 가라고 조언해주었어요. 아리아드네 덕분에 테세우스는 괴물을 죽이고 실을 다시 감으면서 미로에서 쉽게 빠져나올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테세우스가 아리아드네의 실을 따라 미로 속으로 들어간 것처럼 우리도 아리아드네의 실을 따라서 미로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거예요. 그리고 미로를 여행하면서 그리스 신화를 만나게 될 거고요. 어때요? 우리 앞에 어떤 미로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되지 않나요?

미로와 풍부한 그림 그리고 자세한 해설까지!
2천 년보다 더 오래전, 고대라고 일컫는 시대에 그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곳 중 하나였어요. 그리스에서는 강한 도시 국가들이 발달하고 유명한 철학자와 시인, 예술가 들이 창작 활동을 펼쳤어요. 덕분에 멋진 예술 작품, 건축물, 발명품, 전통과 관습이 탄생해서 유럽 전체에 영향을 끼쳤어요. 그리스의 이런 문화적 유산은 오늘날까지 감탄을 자아내고 있어요.
그리스 신화는 아주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을 매료해 왔어요. 그리스 신화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자신들을 둘러싼 세상을 설명하는 옛날이야기예요. 신화는 세상의 시작과 질서, 인간과 다른 생명체의 기원, 자연 현상, 신들과 사람들의 역사를 들려줘요. 이 책에 그려진 다양한 미로가 여러분을 안내할 거예요. 미로를 따라가면서 만나는 이야기와 그림을 통해 고대 그리스인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어떻게 시간을 보냈는지 알아보아요.
이 책 속에는 24개의 미로가 있어요. 각 미로는 그리스 신화 속을 여행하도록 만들어져 있답니다. 이 책을 펼치고 왼쪽 중간의 미로 시작점에서부터 알맞은 길을 찾아서 미로를 통과하세요. 출구에 다다르는 길은 언제나 단 하나뿐이랍니다.
미로를 통과하면서 고대 그리스인들의 세상과 신화를 만나 보세요. 그림을 보고 어떤 내용인지 알아낸 다음, 그림 옆의 간단한 설명을 읽어 보세요. 그림이 무엇을 뜻하는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책의 뒷부분에 실린 해설을 읽어 보세요. 각 그림의 제목 옆에 있는 쪽 번호를 찾아가면, 그 페이지에 해당하는 자세한 해설을 만날 수 있어요.
아참! 미로를 통과하다가 만나는 그리스 신화를 읽다 보면 이야기 속에 빠져들어 자칫 미로 속에서 길을 잃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빅북의 커다란 책 속에 깨알같이 그려진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
이 책의 작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뉴욕타임스나 타임지 같은 세계적인 언론과도 일을 했고, 유명한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에서는 이 작가가 그린 그림으로 스카프도 만들었어요. 볼로냐 도서전에서 특별 언급되어 우리나라에서 이 책의 그림이 전시되기도 했고, 수많은 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이 책 또한 폴란드 그래픽 디자인 시상식에서 어린이책 부문 본상을 수상했고 화이트 레이븐스에 선정되었답니다. 아마 여러분도 책을 펼친 순간, 작가의 천재적인 재능에 놀라게 될 거예요.  
이처럼 그리스 신화에 대한 많은 정보와 볼거리가 가득한 그림책 《신화와 미로》는 ‘풀빛 빅북 시리즈’ 중 하나예요. ‘빅북 시리즈’는 큰 세상을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한 시리즈예요. 다른 책들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유익하고 재미난 정보도 다른 책들보다 많이 담겨 있어요. 빅북 시리즈에서는 《신화와 미로》를 비롯하여 《버섯과 균》, 《꿀벌》, 《나무》, 《정글》, 《알》, 《바다》 같은 그림책들을 만날 수 있어요. 
복잡한 미로와 흥미로운 그리스 신화를 《신화와 미로》에서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