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조종사 크게보기

조종사

저자

스티브 마틴

저자

크리스 앤드류스

옮김

장재호

발행일

2018-05-21

면수

200*240

ISBN

74

가격

979-11-6172-048-7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시리즈 소개



 



직업의 세계를 직접 훈련하는 최초의 직업 안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새로운 직업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모든 지식, 그리고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어린이 독자들이 직업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아마 체험일 거예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게임과 실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번역하여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지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을 함으로써 직업의 세계를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직업 시리즈입니다.



 



조종사는 어떤 사람이고, 비행기 조종은 어떻게 할까? 나도 조종사가 될 수 있을까?



비행기를 조종하는 조종사를 본 적이 있나요? 조종사는 드높은 하늘을 자유롭게 나는 비행기를 조종하는 사람입니다. 파일럿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조종사는 여러 직업들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의 생명을 책임지는 직업이에요. 여객기 조종사는 한꺼번에 수백 명의 사람을 수송하고, 헬리콥터 조종사는 구조 임무를 통해 위험에 빠진 사람을 구하고, 전투기 조종사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하늘을 날아요. 이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조종사가 되기 위해 고난도의 훈련을 받기 때문이에요. 사람의 목숨을 책임지는 만큼 최고 수준의 교육과 훈련을 받아야 하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6편 《조종사》에서는 각 분야의 조종사와 임무를 소개해요. 그리고 다양한 항공기의 구조와 조종법, 이착륙 방법을 배우고, 비행기가 뜨는 과학적 원리도 배웁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지침도 배웁니다. 구조 임무를 할 때 위험에 빠진 사람을 어떻게 구하는지, 야간에는 어떻게 비행을 하는지, 다른 조종사나 관제사와는 어떻게 무전을 하는지, 공항은 어떻게 생겼고 어떤 사람들이 일하는지 실전에 필요한 거의 모든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6편 《조종사》는 조종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추천사>



하늘을 마음껏 나는 조종사는 참으로 멋진 직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조종사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합니다. 이 책은 조종사라는 꿈에 한 발짝 다가가도록 도와줍니다. 헬리콥터, 전투기, 여객기 등 다양한 항공기를 조종하는 기술을 게임과 훈련으로 익히고, 비행과 관련된 여러 정보도 배울 수 있습니다. 조종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되기를 기대하며 조종사 선배로서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운항과 교수 장재호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은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돈벌이 수단만으로 생각하기엔 직업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비중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수없이 고민하고, 신중하지요. 그런 데 비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선배나 멘토를 만나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정보들을 수집하지요. 과연 이런 정보들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지레 겁을 먹고 쉽게 꿈을 포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더욱이 최근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경제적인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어린이들도 사회적인 영향을 받아 공무원이나 교사 등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지요. 하지만 적성에 관계없이 직업을 선택하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꿈꾸던 직업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입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도 알기 어려운, 실제 직업인이 아니라면 알려주기 힘든 내용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장 생동감 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직업은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로 소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