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둥글둥글 지구촌 학교 이야기 크게보기

둥글둥글 지구촌 학교 이야기

저자

안선모

저자

김석

발행일

2014-12-05

면수

138*228

ISBN

208

가격

9788974742805 74370

가격

11,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작



기획 의도



지금은 다문화 시대!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꼭 읽어야 할 책!



 흔히 21세기를 세계화 시대, 글로벌 시대라고 합니다. 나라와 나라 사이의 경계가 점점 허물어지고, 지구촌 이 하나로 융합되는 시대이기 때문이지요. <함께 사는 세상>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세계를 이해하는 넓은 시각을 키워 주고, 다른 생각과 모습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함께 사는 세상> 시리즈는 그동안 종교, 문화, 인권, 경제, 문화유산, 돈, 국제구호, 음식, 환경, 축제, 식물, 수도, 건축, 시장 등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뤄왔습니다. 세계인들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행복한 사회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기획 의도로 수많은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글로벌 시대에는 세계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영어를 배우고 전공 분야를 익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다양한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함께 사는 세상> 시리즈의 열여섯 번째 책《둥글둥글 지구촌 학교 이야기》는 우리 어린이들이 배움에 힘쓰는 현장, ‘학교’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책 소개
우리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주는 곳, 학교!

 
 여러분은 ‘학교’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무서운 선생님이 떠오르는 사람도 있고, 친구들과 즐겁게 노는 광경이 떠오르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수업 시간에 꾸벅꾸벅 졸았던 기억을 떠올리는 사람도 있겠죠. 학교는 성인이 되기까지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입니다. 그곳에서 여러 가지 과목을 배우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사회성을 기르고,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꿈을 키워가지요. 이처럼 학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이 책은 전 세계의 다양한 학교들을 각각의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의 시점에서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북유럽에 사는 아이는 최신 시설이 갖춰진 쾌적한 학교에 다니지만, 아프리카에 사는 아이는 흙투성이 바닥에 앉아 필기도구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 수업을 듣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의 표정은 모두 밝고 희망에 가득 차 있습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기 때문이지요.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 보면 다른 학교, 다른 교실, 다른 쉬는 시간, 다른 칠판과 교과서, 그리고 다른 선생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상이 이렇게 다르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지요. 하지만 그 다름 속에서 같음을 찾아보는 것이 이 책을 읽는 재미입니다. 나와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학교생활은 어떻게 하는지 돌아보면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둥글둥글 지구촌 학교 이야기》를 통해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대륙에 사는 어린이들의 학교생활을 만나 봅시다. 사는 곳도 다르고, 음식도 다르고, 생활 습관과 문화를 다르지만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만은 다 똑같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구는 한 마을이고, 우리는 한 마을 사람들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