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명탐정 시토와 흰 페인트 자국의 비밀 (개정판) 크게보기

명탐정 시토와 흰 페인트 자국의 비밀 (개정판)

명탐정 시토 시리즈 4
저자

안토니오 G. 이투르베

저자

알렉스 오미스트

옮김

김미화

발행일

2020-07-30

면수

173×219

ISBN

40쪽

가격

9791161722467 74870

가격

9,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사고력과 추리력을 키워 주는 저학년 추리 동화
아이들에게 사고력을 키워 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중에서도 가장 쉽고 분명한 방법은 추리 동화를 읽히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추리 동화를 읽으면서 스스로 범인이 누구일지, 왜 그런 일을 벌였는지를 생각하고 추리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사고력과 추리력이 증진됩니다. 
사고력을 키워 주는 것은 늦어도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명탐정 시토> 시리즈는 바로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추리 동화입니다. 어릴 적부터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습관을 키워 주기 위한 좋은 방법이지요. 
‘추리 동화’라고 해서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시토가 일하는 부서의 이름을 보면 이 책에서 어떤 사건들을 다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이상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바로 시토 형사거든요. 키 작은 형사 시토는 자신과 정반대로 키가 큰 조수 칭칭과 함께 ‘알쏭달쏭 이상한 사건’을 해결합니다. 
다소 엉뚱하고 황당한 말과 행동을 보이기도 하는 시토 형사이지만, 사건을 해결할 때는 예리함이 번뜩입니다. 아주 작은 단서도 놓치지 않고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내지요. 아이들은 시토의 엉뚱함에 함께 웃으면서 시토가 사건을 추리해 가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그러면 어느덧 시토와 함께 탐정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사고력과 추리력은 향상됩니다. 

유럽 최고의 경주마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 
<명탐정 시토> 시리즈의 네 번째 권인 《명탐정 시토와 흰 페인트 자국의 비밀》에는 유럽에서 제일가는 경주마인 벨로시티를 찾기 위해 영국으로 떠난 시토와 칭칭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시토 형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정입니다. 재능이 뛰어나고 감자 오믈렛을 좋아해서 유명하지요. 시토는 중앙경찰서 ‘알쏭달쏭 이상하고 무척 어려운 사건만 담당하는 부서’에서 일합니다. 중국에서 온 꺽다리 조수 칭칭 형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지요. 
영국 런던 경찰청으로부터 말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습니다. 유럽에서 제일가는 경주마인 벨로시티가 갑자기 사라졌다는 거예요. 돌아오는 일요일에 큰 경주 대회가 있는데, 그 대회가 열리기 전에 벨로시티를 찾아서 경기에 출전시켜야만 한다고 해요. 
수사를 하던 시토와 칭칭은 마구간에서 팝콘이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흰 페인트 자국도요. 팝콘이 어디에서 온 건지 추리하던 시토는 서커스단에서 팝콘을 먹는다는 걸 떠올리고는 서커스단으로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곳에는 아프리카 야생 동물인 사자, 코끼리, 얼룩말, 낙타뿐이었어요. 
그런 시토에게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준 것은 바로 도로에 횡단보도를 만들기 위해 흰 페인트칠을 하던 일꾼들의 모습이었답니다. 횡단보도와 경주마 도난은 어떤 관계가 있는 걸까요?

귀여운 그림과 재미난 설정은 아이들 마음에 쏙!
알쏭달쏭 이상한 사건을 풀어 가는 재미를 더욱 높여 주는 것은 귀여운 그림과 재미난 설정입니다. 
세계적인 명탐정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귀여운 외모를 가진 시토의 주된 무기(?)는 다양한 형태의 돋보기입니다. 탐정들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돋보기를 시토는 여러 개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도 사용법이 각기 다르지요. 주로 사용하는 것은 1번 슈퍼 확대 돋보기이지만, 태양 에너지로 튀길 수 있는 2번 프라이팬 돋보기나 야간 수사를 위해 필요한 3번 손전등 돋보기도 꽤 요긴하게 쓰입니다. 볼펜이 달린 4번 돋보기와 6번 시계 돋보기 그리고 진공청소기가 달려 있는 9번 돋보기도 빼놓을 수 없지요. 더운 날씨에는 선풍기가 달려 있는 10번 돋보기도 꼭 필요하고요. 아참! 8번 딸기 막대 사탕 돋보기를 빨아 먹으면 기가 막힌 생각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각 페이지 그림 속 곳곳에 숨어 있는 그림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재미있는 추리 동화 <명탐정 시토> 시리즈로 아이들의 사고력과 추리력을 키워 주세요!